Friday, April 18, 2014

내 삶의 우선순위와 가치....

내 삶의 우선순위와 가치..

1. 하나님 최우선
2. 가족 두번째 우선순위 (그 안에서 아내 최우선, 아이들 두번째)
3. 사역과 공부, 일, 주변 이웃 세번째 우선순위
4. 최대한 잘 듣기(listening).

내 주장과 생각과 가르치려는 말보다 집중해서 경청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것. 그냥 큰 귀를 내어주고 듣는 것만으로 나에게 나눔을 주는 이들이 스스로 그 해결책과 답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이것은 가장 먼저 하나님이 음성을 듣는데서 시작해야 하며, 아내와 아이들에게 귀 기울여 듣고 또 듣고 또 듣는 일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주변 사람들과 이웃들을 듣고 돕게 된다.

어떤 결정을 내려야할 상황이 되면 이 우선순위에 기반하여 기도하고 결정을 내립니다. 물론 Flexiable하게 조화와 균형을 맞춥니다. 예컨데, 1번과 2번을 충분히 make up 했다면 3번에 그만큼의 시간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절대 총량에서는 늘 3번이 2번을 넘어설 수 없고, 2번과 3번이 결코 1번의 우선순위를 넘어설 수 없습니다.

이 우선순위 덕분에 아무리 바쁜 상황에도 이것을 지켜내려는 노력과 마음이 함께함으로인해 하나님과의 관계, 그리고 아내와 아이들과의 관계, 이웃과의 관계를 지금까지는 잘 지켜오고 있습니다. 물론 자주 실수하고 실패도 하면서 저 우선순위를 지혜롭게 지키는 법을 배워왔습니다. 당연히 앞으로도 언제든 실수하고 깨질 수 있다는 가능성이 있지만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이 우선순위를 평생 지켜가고자 노력합니다.

by YKK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