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April 11, 2014

중요한 자료들을 안전하게 2개의 외장 하드에 백업을 했습니다. (I did backup important datas on two external HDDs, today)

오래전 인도에서 선교사역을 하는동안 정말 값으로 매길수 없는 소중한 자료들을 컴퓨터가 고장나면서 완전히 잃어버렸던 경험이 있었기에 늘 데이터 백업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물론 신경을 써도 저장 매체 자체가 엉키거나 에러가 생겨서 백업해 놓은 것이 사라진 경우가 있었기에 요즘에는 아예 똑같은 백업을 최소 2개씩 만들어 놓습니다.


1 T byte HDD 와 500Gb HDD Backup


요즘에는 기술이 발달해서 손바닥만한 크기의 외장 하드디스크에 예전엔 상상할 수도 없었던 2테라바이트 정도의 데이타가 저장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 1 테라바이트의 외장 하드디스크를 2개의 파티션으로 나누어 하나에는 제 컴퓨터의 모든 자료를 통째로 백업하고 다른 하나의 백업장소에는 200Gb가 넘는 지난 10년간 찍어놓은 사진 자료 파일만 따로 백업해 놓았습니다.  그래서 두개의 외장 하드디스크에 총 3개의 백업이 존재하게 됩니다. 백업용으로 사용하는 외장 하드디스크들이 제 성능과 기능을 발휘하고 안정적으로 오랜동안 사용되기를 기도해봅니다. 이 자료들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소중한 "추억" 들이기 때문입니다.

by YKK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