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November 20, 2012

목자적 리더십

1. 좋은 리더는 사람을 얻습니다. 하나님을 진심으로 사랑하면 그 사랑이 넘쳐서 자연스럽게 주변사람에게 흘러가게 되고 관심과 돌봄을 표현하게 되며 사람의 마음을 얻게 됩니다.

2. 예수님께서 가졌던 리더십이 바로 그런 목자적 리더십(Pastoral leadership)이었습니다. 예수님은 열 두 제자들의 연약함과 강함, 은사와 생각까지 잘 파악, 분별하고 있었고 그들을 도와 예수님의 리더십을 닮은 제자들로 성장시키셨습니다. 이러한 리더십을 가진 사람들은 세상에서든, 가정에서든, 교회에서든 동일하게 그 리더십을 발휘합니다.

3. 특별히 목회자는 더욱더 이러한 목자적 리더십(Pastoral leadership)을 가져야 합니다. 그런 목회자 옆에는 늘 충성되고 건강하며 영적으로 성장하는 제자들이 있게 마련입
니다. 또 그 제자들은 그 목회자(리더)의 리더십을 닮아 그들의 가정과, 직장, 세상에서 동일하게 살아내며 또 다른 제자를 재생산하게 됩니다.

4. 이러한 목자적 리더십의 재생산이 멈추지 않고 일어나는 곳이 가장먼저 교회여야하며 더 나아가 가정과, 직장, 그리고 세상이 되어야 합니다.

5. 당신은 어떤 리더십을 가지고 계신가요? 당신에게 진실을 이야기 해줄 사람들이 아예 없거나, 그나마 있던 사람들이 포기하고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매우 위험한 신호로 인식해야만 합니다. 우뢰와 같은 하나님의 음성을 듣지 못하는 당신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변화하십시오.

by 김영기 목사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