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December 26, 2008

2008년12월 기도편지

예수님께서 세상의 빛으로 오신 크리스마스 입니다. 김영기, 최보연, 김진주, 김진우 선교사 가정 동역자 여러분께 오랜만에 인사를 드립니다.
시카고 트리니티 신학교 도서관 앞에서 가족사진 !!!

저희 가정은 5월 20일 인도에서의 7년 2개월간의 사역을 마치고 주님의 은혜로 미국 중부 시카고 근교에 위치한 트리니티 신학대학원에 와서 7개월간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는 바로 신학대학원 공부를 시작하게 되어서 괜찮았지만 최보연 선교사는 역문화 충격으로 한동안 인도 사람들을 너무도 보고싶어하며 우울증과 마음 고생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특유의 친화력과 언어능력으로 캠퍼스 안에 사는 싱가폴, 인도, 스리랑카 등에서 온 학생들의 아내들과 그리고 미국인 학생들의 아내들과 깊은 동역자의 관계를 형성하며 오히려 그 사람들이 최보연 선교사에게 와서 상담도 하고 마음도 나누며 실컷 울고도 가는것을 보며 주님의 은혜를 보고 있습니다. 모든것이 동역자 여러분의 기도 덕분임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주님께서 열어주신 공부의 시간


주님께서 문을 열어주셔서 50% 장학금을 받게 되었고 (현재환율로 학기당 학비가 약 1천만원입니다.) 첫 학기의 나머지 50%도 동역자 여러분의 기도로 기적적으로 모두 채워졌습니다. 모든것이 주님의 은혜임을 알기에 최선을 다해 매일 매일 기숙사 옆에 있는 도서관에 아침에 나가 밤 12시에 들어오는 규칙적인 생활을 하여 이번 첫학기에는 한과목을 빼고 모두 A 를 받게 되었습니다. 모든것이 주님의 은혜이며 동역자 여러분의 기도 덕분입니다. 할렐루야!!!

트리니티 채플 앞에서 가족 사진

무엇보다 날마다 주님과 깊은 교제, 기도와 예배 시간을 최우선 순위로 놓았고 두번째는 가족들에게 최선을 다하며 섬기는 시간을 가지려고 노력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부족하기만 한 스스로를 발견하게 됩니다.

미국인 학생들보다 더 많은 시간을 들여서 공부하고 많은 책을 읽어내야 하기에 주님께서 주시는 지혜와 힘만을 의지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이 공부가 저 스스로를 위한 것이 아니라 주님께 영광돌리기 위한 것임이 자명하기에 정말 동역자 여러분의 중보기도가 필요합니다.


2009년 봄 학기 50%의 학비와 책 구입을 위해서도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진주, 진우를 돌보시는 하나님


인도에서 살다가 미국에 가면 어떻게 살것인가 걱정하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곤 지난 7년 내내 인도에서 살게하신 주님을 잊어버린듯해서 마음에 슬픔이 있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 눈(Snow)을 보고 경험하는 진주, 진우
오늘 크리스마스 이브 낮 시간에 오래전에 진주와 진우에게 약속했던 맥도날드에 갔었습니다.아빠는 반드시 약속을 지키는 사람이니까 오늘 가는거야..하며 맥도날드에 데리고간 진주, 진우가 얼마나 좋아하던지 두 아이가 "아빠, 고맙습니다." 하고 감격해 하는 모습을 보며, "아빠가 오늘은 약속을 지켰지만 가끔 잊어버리기도 해...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절대로 우리와 하신 약속을 잊지 않고 반드시 지켜 주시는 분이야" 라고 아이들에게 이야기 해주었습니다. 최보연 선교사와 함께 지난 수 년의 시간동안 저희 가정에 주님께서 해오신 일들을 돌아보고 감사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곳 트리니티에 와서 아이들의 대부분의 옷과 필요한것들을 학교 공동체 물품 나눔 장소를 통해 공급해 주셨습니다. 엄청나게 추우니 겨울 준비를 잘 해야 한다며 겁을 주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발을 동동 구를 때, 때에 맞추어 기가막힌 방법으로 진주, 진우에게 공급해 주시는 하나님을 보며 탄성의 감사 기도를 드릴때가 얼마나 많았던지요...날마다 기적을 체험하는 시간들입니다.

우애가 남다른 남매 진주, 진우 !!!

진주는 트리니티 신학대학원 근처 베넉번 공립학교 유치원에 다니고 있고 만남의 축복을 주셔서 정말 학생들을 사랑으로 가르쳐 주시는 담임 선생님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날마다 학교 스쿨버스를 타고 오가는 것을 즐거워 하는 진주를 보며 신실하신 주님을 보게 됩니다. 진주, 진우가 엄청난 눈과 영하 20도를 오가는 시카고의 첫 겨울을 잘 지낼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섬기는 레이크뷰 교회


최보연 선교사와 여러 교회를 방문하고 예배에 참석하며 기도해 오던중 두 사람 모두에게 평강으로 말씀하시는 교회가 죠슈아 강 목사님께서 시무하시는 레이크뷰(Lakeview church) 교회였습니다. 여러 민족의 사람들이 함께 모여 예배드리는, 영어로만 진행되는 교회에 출석하면서 죠슈아 강 목사님의 깊고 영감 넘치는 영어설교를 듣고 배우며 교회 성도들과의 교제로 조금씩 관계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레이크뷰 교회에 출석하는 동안 여러 기도 모임과 한인교회에 초청받아 말씀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정말 감사한 시간입니다. 레이크뷰 교회에서 저희 가정이 겸손하게 잘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009년 3월까지는 안식년으로 공식적인 교회 사역은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이후 사역과 공부를 위해서도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009년 1월 첫주와 둘째주 2주 동안 중앙침례교회 영어 예배에 설교를 하러 가게 됩니다. 겸손하게 주님만이 드러나도록, 주님께서 말씀하시도록 설교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매번의 설교시간을 주님께 드리는 참 제사로 삼아 주님의 부르심에 합당한 설교자로 잘 설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빌리그레함 처럼 전세계에 말씀을 전하는 설교자로 잘 다듬어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세계경제의 어려움과 재정 싸움


전세계의 경제가 너무도 어려워 한국에 계신 동역자 여러분 한 분 한 분 또한 힘겹고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줄 압니다. 날마다 세계 경제와 여러분을 위해서 기도하고 있습니다. 세계경제 난국의 핵심에 있는 미국은 경기침체와 심각한 실업률 그리고 대공황의 징조를 곳곳에서 보게 됩니다.


최보연 선교사와 저는 요즘 "아니 왜 주님께서는 그 많은 시간 속에 이렇게 어렵고 힘든 시기에 우리 가정을 미국에 있게 하셨을까?" 하는 질문을 해보기도 합니다. 인도에서의 하나님, 한국에서의 하나님, 미국 땅에서의 하나님이 모두 동일 하신 오직 한분의 하나님 임을 날마다 고백하게 연습시키시는 하나님을 만나고 있습니다.


동역자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기도가 아니라면 감히 믿음을 연습하며 강건케 되는 시간을 지나갈 수 없음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희의 마음이 날마다 더 깊은 신뢰를 주님께 드릴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2008년 5월 20일부터 12월 까지는 여러가지 형태로 집세를 밀리지 않고 낼 수 있었습니다. 지난 주부터 매달 900달러(110만원)씩 내는 기숙사 집세를 장학금으로 내주실 후원자를 놓고 기도를 시작했습니다. 몇 달 전 몇 몇 한국 교회와 미국 교회의 장학생 선발에 지원했지만 모두 저보다 더 필요한 사람들에게 혜택이 돌아갔습니다. 저는 주님께서 준비해 놓으신 특별한 만나들이 있을줄로 믿습니다.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만 살아낸다는 말씀은 동역자 여러분의 기도와 더불어 완성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여러분의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동역자 여러분 한 분 한 분을 위해서 기도하는 것이 저희의 기쁨이며 주님께서 영광받으시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가지고 있는 여러분의 기도제목들을 놓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기도 제목들이 있으시다면 제 이메일 kim골벵이youngki.org 로 알려주신다면 함께 중보기도하겠습니다. 주님의 사랑과 은혜를 이번 크리스마스와 새 해를 통해 더욱더 넘치도록 받으시길 기도합니다.

축복합니다.

김영기, 최보연, 김진주, 김진우 선교사 가정 드림.

2 comments:

  1. 할렐루야! 선교사님을 만나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계속해서 지혜를 많이 나누어 주시고, 저와 저희 가정을 위해서 기도 많이 해주세요. 저희도 선교사님 가정을 위해서 기도하겠습니다.^__^

    ReplyDelete
  2. 할렐루야, 목사님을 만난것도 참으로 주님의 은혜입니다.

    공부 열심히 하셔서 분별하고 사랑하는 그리스도인을 양육해 내는 목사님 되시길 기도합니다.

    트리니티에 참으로 똑똑하고 겸손하고 귀한 분들이 많이 오시네요... 주님을 찬양합니다.

    ReplyDelete